본문 바로가기
알고보면 좋은지식

길고양이를 만나면 엄마고양이를 기다려줘요!

by 흙성 2021. 5. 13.
반응형

 

흰 아기고양이 집을 못찾고 있나보다

 

안녕하세요!

 

흙퍼먹는지성이입니다!

 

오늘 포스팅 했던 뮤지컬갈라쇼어제 봤었는데요!

 

어제 공연 시간 전 두시간이 남아서, 한밭수목원, 한빛탑, 엑스포다리, 엑스포시민광장 등 두시간 동안 예전 추억을 생각하면서 돌아다니던 와중에 시간이 6시 이후 된 시간 쯤에 주변에 사람이 없는 장소에 

 

야옹야옹 까악까악 야옹야옹 까악까악



하는 소리가 들리더라구요! 소리가 나는 곳으로 가보니 흰 아기 고양이 한마리가 나무 바로 옆에 붙어서 야옹야옹 울고있었습니다.

 

바로 그 위에 까치 한마리도 같이 있어서, 혹시 까치랑 아기고양이가 싸운 것일까? 라는 생각을 잠깐 했었는데요. 

 

까치와 고양이

(싸웠나? 하는 생각은 금방 없어진게, 고양이가 딱봐도 아기고양이였고, 까치는 좀 어른까치 였습니다)

 

까치는 아기 고양이 주변을 맴돌면서 주변 나무에서 계속 있더라구요.

아기고양이는 힘이 없는지 배가 고픈지, 무서운지 계속 나무 옆에만 붙어 있었고, 

 

사람인 제가 다가가니 더 크게 야옹야옹 울더라구요. 

 

사진과 동영상을 보면 길고양이 아닌것처럼 털도 너무 깔끔하더라구요. 그래서 혹시 주인이 있는 고양이인지, 놓고 갔는지 주변을 둘러봣는데 사람은 저밖에는 없었습니다. 

(집 근처 길고양이 보다 훨씬 깔끔한 인상의 흰고양이 였습니다)

 

 

혹시, 사람 손에서 자란 고양이 라면 저도 사람이니까 하면서 다가갔는데요, 말로만 들었던 하악질을 직접 보니 살짝 무섭기도 했습니다.

 

*또, 아기고양이에게 다가가니 저에게 경계하듯 저를 보고 제가 다가가고 가까우면 가까울수록

더 크게 더크게 울었습니다*

 

고양이가 아기고양이 이기는 해도 맹수는 맹수인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가까이 가면 더 크게 울어서 저기 멀리서 지켜만 봤습니다. 

지켜보면서 인터넷에 아기고양이냥줍에 대해서 검색을 하고, 아는 분들에게도 카톡을 했는데요, 

 

아기고양이 키우는거 비싸다고, 냥줍 함부로 하는거 아니라고 하더라구요. 

 

그것고 그럴것이 강아지와 고양이가 보는것은 직접 키우는것과는 너무 다르니까요. 

(저는 동물이라고는 햄스터와 병아리만 키워봤었습니다)

 

또한 고양이 관련된 이야기중 하나가 

1. 아기고양이가 있다면 주변에 어미 고양이가 높을 확률로 있다.

2. 아기고양이를 만지면 어미고양이가 멀리서 보고 데려가지 않는다. 

3. 아기고양이는 사람이 먹는 우유를 먹지 않는다. 

 

라는 이야기는 어디서 들었던 터라 혹시 모르니 계속 기다려 봤습니다. 

 

인근이 대전 엑스포 관련이라 근처 직원분들에게 말을 해야하는지, 동물병원, 유기견보호소를 방문해야하는지

고민도 많이 되었는데,

 

시간이 저녁 6시 20분 정도 되는 시간이기도 하고, 그 직원분들도 갑자기 새끼고양이가 있다고 한다면 많이 당황할 것 같더라구요. 

(저도 직업이 있는 입장에서는 근처 지나가는 사람이 고양이를 주었다고 대려온다면... 거기다가 퇴근시간에 대려온다면....!)

 

시간이 흘러 20분, 30분 쯤 주변에서 지켜본 중! 저기 의자 뒤 어미 고양이 뒷 모습이 보였습니다!

 

다행인것도 잠시! 어미고양이도 저를 인식 한 것 같더라구요.

 

저도 좀 떨어져 있었는데, 저를 보고 아기고양이에게 다가오진 않아서 좀더, 더 멀리 거리를 두었습니다. 

 

그제서야 어미고양이가 천천히 아기고양이 쪽으로 다가오고, 아기고양이는 저만 쳐다보면서 경계를 하다가 어미 고양이가 가까이 오니 그제서야 따라갔습니다. 

 

다른 어미고양이가 아기고양이를 나르는것처럼 목을 물고 대려갈줄 알았는데, 그것은 아니고, 자연스럽게 아기고양이가 따라가더라구요!

 

너무 다행이었고, 어미고양이도 아기고양이처럼 흰고양이었고, 너무 이뻣습니다. 

 

길고양이 이지만, 행복했으면 좋겠습니다. 

 

다행이 길잃은 고양이는 엄마고양이 품으로 들어가게되었습니다. 

 

혹시 어미 고양이가 안왔다면 다음 날 다시 똑같은 장소에 저는 와서 아기 고양이가 잘있는지 확인 을 했을 것같아요. 

 

*저는 애완동물을 키울 여건이 되지 않아 좋은 주인분에게 갔을것같습니다*

 

여러분들도 혹시 근처에 아기고양이를 발견했다면 다시한번 생각해보시고, 주변에 멀리서 어미고양이가 지켜보지 않는지 다시 한번 확인해보세요.

 

인터넷에 검색을 해보니 아기고양이가 보인다고 냥줍 하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엄청 많은 것같더라구요!

(후기나 질문 등)

 

지금까지 흙퍼먹는지성이 흙성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포스팅은 저작권으로 보호받으며 무단 포스팅, 무단 재배포시 고소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